본문 바로가기
MBTI

연애하기 어려운 MBTI 3대장 - INTJ

by 와리브 2023. 4. 6.
반응형

 

내가 볼려고 모아둔 MBTI 댓글 모음

꼬시기 어려운 mbti 3대장 - ISTP편!


연애 자체가 계획에 없던 이벤트같은걸로 발생되는 일이 많다보니 INTJ인 나는 그런 상황 자체가 떨떠름해서 호감부터 시작하기 힘듦 하지만 ㅈㄴ 잘생겼다면 상관없음 ^^

인티제입니다. 연인관계는 부담스럽고 그냥 짝사랑하는 관계가 맘 편하고 더 자유롭고 그렇습니다. 전에 만났던 여자가 집착이 있는 편이어서)...ㅎㅎ ㄱ시야 밖에 있던 사람이 좋아한다고 하면 이유를 알아야 제 마음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무 이유없이 외모나 어떤 행동 하나에 꽂혔다? '아 그냥 동물적인 욕구로 나를 필요로 하는구나'하는 생각 들어서 거절해버립니다. 은근히 정신적 교감 중요시하는 편... 그래서 첫눈에 반했다는 말은 다 개소리고 그냥 동물적 충동에 이끌린 것 뿐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게 사실이기도 하고... 자신도 모르게 스며드는 감정을 즐기는 편이고 가사처럼 날씨처럼 확확 바뀌는 알 수 없는 감정은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인티제가 고백하는건 이미 자기를 어느 정도 희생할 각오를 한 것입니다. 인티제는 타인보다 자신의 발전이 더 중요하거든요.

intj인데 상대방을 정말 사랑하면 마인드를 바꿔서라도 연애하고 결혼합니다.. 조금 싸우더라도

 

흠.. 난 INTJ지만 누구를 엄청사랑했지만 헤어지고 후유증+현타+약점때문에 연애 않한다 고백하지마라 흑역사+약점이다

intj인데 ㄹㅇ 관심없음 남들이 나랑 딴 애 엮을 때도 걍 "아...네" 아님 걍 무시하고 내 할일함

INTJ-a: 스스로 넘치는듯한 행복을 깨닫지도 못했으면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준다는건 오만이라고 판단해서 연애 못함

intj인데 난 굳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없음.. 그냥 강아지처럼 순수하게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이면 좋은데.. 왜냐면 내가 좋아할 만한 사람이 잘 없는 걸 알기 때문에ㅋㅋ

내가 인티제인데 나는 예쁘고 돈많고 성격좋고 몸매좋고 이런 모든조건을 보는게 아니라 작은 부분에서 배려받고 밝고 신뢰성이 있는 그런여자를 좋아합니다 옆에서 눈높다고 꼽줄뿐이지...

INTJ : 고백 받아도 기분은 좋지만 니가 날알아?라는 마음에 일단 보류.. 이때 더 다가오지 않으면 바이바이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관심이 생기는데 일단 뭔가 하나정도는 내세울게 있는 사람! 특히 똑똑한 두뇌?🤣 자기관리 철저하고 주관이 뚜렷하고 다정하고 양심있고 잘생기기까지 했으면 평생 예쁨 받을수 있음ㅋㅋㅋ 근데 아무리 다 해당되도 밀당하려는거 보이면 바로 차단!

intj가 낀 무리가 길가다 존잘남이 지나갈때도 소용없는 이유 보통의 여자들: 끼야아아~~존잘남이당..^^ 일반적인intj녀: 방금 남성시민 한명이 지나갔다. 지인들의 증언을 들어보니 내가 그 행인이 잘생겼다는 정보를을 캐치하지 못해 안타깝다. ni가 기형적으로 비대한 intj녀: 현시대 미적기준에 부합하는 호모사피엔스 수컷이 공유지를 지나가는 바람에 암컷들이 아우성을 치고있다. 나 또한 호모사피엔스 암컷인데, 현재 나라는 개체가 저 암컷무리에게 동의 할 수 없는 원인을 추적해보자. - 꺄악대는 일행의 말이 안들리고 생각하는데 집중해서 꺄악대는 일행에게 피드백해야한다는 생각을 못하고 아무말을 안함. 이것은 메타인지의 폐해임 te가 기형적으로 비대한 intj녀: 존잘남이라 정의된 남성시민이 길을 지나간 사건으로 인해, 여성시민들이 교감신경을 과도하게 쓰는 바람에 가던길을 멈추고 길막을 하고 있다. 저러다간 사고가 나거나 행인들에게 피해를 줄 확률이 올라가는데 그 정도로 존잘남이 값어치가 있는가?- ”야 잘생긴건 잘생긴거고 일단 옆에 사람 지나가잖아!!니들 좀만 옆으로 비키라고"

intj인데 썸단계에서는 여자들이 환장하게 좋아하던데 사귀기 시작하면 환장하면서 돌아서드라..

INTJ입니다. 사람 자체에 관심이 별로 없습니다. 다른 사람 이야기 별로 궁금치 않습니다. 따라서 연애도 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INTJ 남자인데 지금까지 제대로된 연애를 살면서 딱 2번 해봤는데 그게 고2 대1때 연애임 학창시절 살면서 연애라는걸 해봐야 한다 이런 얘들도 있고 연애하는 얘들도 있길래 나도 그냥 한번 해볼까 싶었는데 먼저 들이대거나 고백하는 성격이 아니라 그냥 준내 가만히 있었는데 어떤 여고 얘가 내 친구랑 영통하는데 뒤에 딱 나 보더니 관심있다고 그래서 어?뭐지 도대체 나를 왜 좋아할까 이러면서 진행되다가 결국 걔가 고백해서 사귀게 되었음 근데 별로 재미도 그닥 없고 정시러인데 시간뺏기는거 같아서 한 4달인가 사귀고 내가 헤어지자 했음 그리고 대학교 들어가서 동아리를 해봐야겠다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기숙사 룸메랑 같이 다니는 조건으로 동아리 뭐뭐 있는지 표 있는데 1~20까지 숫자 아무거나 랜덤으로 뽑아서 그거 들어가자 했더니 결국 거기서 응원단 동아리 나오고 들어갔는데 3월달에 들어가서 4월달에 나한테 관심 있는얘가 생기더니 5월 18일에 나한테 고백하고 그냥 사귀었음 성인때 하는 연애는 어떤가 싶기도 해서 내가 왜 좋지? 이런생각으로 사귀었는데 1년 6개월 정도 사귀다가 헤어짐 아 물론 내가 그냥 좋다고 다가오면 사귀는 사람이야? 이렇게 볼순 있지만 나 좋다고 다가온 사람에게 그냥 눈코입 멀쩡하고 체형도 진짜 개뚱뚱하고 개씹말랐거나 이런거 아니면 그 애정의 표현을 무시하기는 싫었음 게다가 고백까지 한다는건 자신의 마음을 말로 표현하는거고 나와 진지하게 만남을 가지고 싶다는거니 그 점에 대해서 정말 높게 평가하기 때문에 그 사람과 한번 사귀어 보는거임 뭔가 말이 구구절절 늘어졌지만 핵심은 1. INTJ사람이 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연애 관심이 없는건 맞지만 자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다가오는 사람을 내팽겨치지는 않음 2. 만약 호감을 가지고 자신에게 다가왔는데 사귀자고까지 이어지면 INTJ사람은 자신도 애정을 표하면서 좋아 이런 느낌이 아니라 나를 왜?좋아해? 한번 이유를 알아보자 이런 느낌으로 사귄다는것 마지막으로는 내가 대학교 연애를 하면서 느낀건데 헤어질때 그렇게 운적은 처음이였음 나좋다고 다가온 얘인데 내가 왜 이제는 정이 떨어지게 만들었는지 정말로 슬펐고 사랑이라는 감정과 애정이란 감정을 알려준 사람을 다시는 만날순 없다는게, 이별의 아픔을 알려준게 그 사람이였음에도 영원히 볼수 없다는거에 헤어지고 1주일동안 아무것도 먹기 싫었고 매일매일 꿈에 나와 정말 죽기직전까지 가기도 했었음 이제는 많이 나아졌지만 어쩔때도 한달에 한번 꿈에 나옴 아무에게나 사랑을 주는게 아님을 알았고 다시는 이별을 경험하기 싫어서 연애를 하기가 싫음

INTJ...이지만 연애 않아는게 아니야!.. 못하는거야 ㅠㅠ 아 근데 내가 독립적이긴 하지

 

intj 여자인데 갑자기 고백 당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함 나도 어느정도 콩깍지가 씌어져야 고백 받아줌

INTJ인데요~ 독립적이긴 한데 연애에 무관심한게 아니예요~~ 상대에게 원하는 정신적 기대치가 높아서 보통은 기대를 안한다는게 맞겠죠?? 독립적이고 기대치가 낮은 이성들에게 무관심하다 라고 고쳐야합니당~~

모든 인티제가 조용하고 낯많이 가리는거 아닌 듯합니당. 수다떠는거 좋아하고의외로 금사빠도있고 정주면 속은 방방뛰면서관심가요.호감형이면바로 직진하는데 좋아하는티를잘못냄 맘따로행동따로 냉정해도 속따뜻하고 연애기술이 부족할뿐!

 

지나가던 INTJ 소름돋아 댓글답니다ㅋㅋ 호불호 엄청 쎄고 좋아하는 것에만 관심 있다보니 사람도 싫고 좋고 분명. 애매한거 절대 노노ㅋㅋ

어 나 INTJ인데 난 썸녀에게만 꽃힌거 확실한듯요 사귀고보니 오히려 다른 여자애들 더 싫어지는거 같아요 관심만 따라가는듯한?

인티제로써 짝사랑이 삶의 낙임. 연애를 하기 시작하면 시간도 뺏기고 등등 피곤해질걸 알기에 적당히 거리두고 그 대상의 아이디어를 좋아하는걸 많이 하는 편임. 은근 재밌고 이런저런 망상 하다보면 시간가는줄도 모름. 물론 그 사람은 내 존재도 알지 못하게 해야함. 보통 마음이 갔던 사람들은 투명한사람, 맑은 사람, 우직한 사람이었음. 가끔 너무 무해한 생물체가 한번씩 나타나면 다른이를 좋아하다가도 그 사람이 우선시 되는 경우도 간혹 있었음.

intj인데 싫은거는 입 거칠고 예의 없고 집착하는 거 싫어하고 허세 잘난 척 혐오하니까 돈 자랑 차 자랑 힘 자랑 인맥 자랑 대충 아는 지식 자랑 안하면 되고.. 좋아하는 건 그냥 머리 안굴리고 순수하고 인간적인 모습, 자기관리 잘하는 사람, 존경 할 만 한 사람이면 더 좋고 어렵지 않아요 그냥 열심히 살고 선하고 바른 사람이면 됨 한번 만나면 진짜 오래 만나고 잘 안싸워요 이해되는 선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편이고 맞춰주는 편이에요 근데 한번 아닌 사람은 가망 없으니 맘 접는게 빠르실듯

인티제 한번 빠지면 금사빠인데 나르시시스트가 종종 잇어서 관계 떼어질 위기에 놓이면 상대편에서 붙잡아도 단칼에 잘라버립니다. 그 후유증으로 상대편 연애세포는 몇년간 제로수준으로 떨어지고요

인티제입니다. 구원자를 찾습니다 ㅋㅋ 인티제임을 알고 인티제인 걸 바꾸려 해도 못 바꾸는 인티제인데 인티제가 확실히 성격상 연애하기 어려운 타입인 건 인정 ㅋㅋ

Entp에서 intj로 바뀐 사람인데 옛날엔 진짜 이성을 맘편안하게 자주 만났다면 바뀐 지금은 정말 잘생겨도 조건이 좋더라도 나만의 관심가는 포인트가 안생기면 관심조차부터 잘 안감, 연락도 엄청귀찮음, 바뀌기전엔 애인이 늘잇엇는데 바뀌고나선 외로움도 없어지고 애인만들고 싶어도 연락자체가 귀찮아짐..

INTJ. 딱 한가지 영역에서만이라도 내가 범접할 수 없는 실력을 갖추고 있는데 성격에 구김없으면 마음이 감. (이뻐야)

 


 

 

INTJ 연애스타일

내가 볼려고 정리해두는 MBTI별 연애스타일 댓글모음 MBTI별 이상형&연애스타일 - INTJ편 intj 1. 연락 잘되는 사람 2. 손 많이 안가는 사람 3. 똑부러진 사람 4. 지혜로운 사람 5. 내가 무거운 성격이라

whareview.tistory.com

 

 

INTJ 이렇게하면 반드시 넘어온다

INTJ (MBTI를 빌려 사부작 이상형 남긴다.) 똑똑하기, 전교1등. 이런 똑똑함 보다는 사람자체가 똑부러지고 다재다능도 괜찮지만 한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사람. 부담스럽게 하지않는, 그래도 옆에

whareview.tistory.com

 

짝사랑 할 때 하는 행동 - INTJ

내가 볼려고 정리해두는 MBTI별 짝사랑 상대에게 하는 행동 댓글 모음 - INTJ편-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qvCCJ25LiY INTJ- 자신의 돈, 시간,관심을 아낌 없이 모두 상대방에게 쏟아 부어요. 그 사

whareview.tistory.com

 

꼬시기 힘든 MBTI = INTJ

Istp이랑 4년 반 정도 만났던 intj 여자임 살면서 받은 모든 고백 중에 가장 맹목적이었고 200% 당기기만 하고 그의 세상 중심이 나 인 것만 같았음 *만나는 기간 중에 반은 장거리 연애였음 장거리

whareview.tistory.com

 

 

 

 

 

 

#인티제 #남자 # 여자 #마음 #연애하기 #어려운 #MBTI #관심없는 #귀차니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