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연애하기 어려운 MBTI - ISTP

by 와리브 2023. 4. 1.
반응형

 

 

내가 볼려고 모아둔 MBTI 댓글 모음

꼬시기 어려운 mbti 4대장 - ISTP편!

 


ISTP입니다. 연애를 싫어하는 건 아닌데 그냥 계속 연락하고 반응해주고 그러는게 좀 귀찮아요.. 유튜브 보다가도 연락오니 어쩔 수 없이 클릭해야하는게.. 애인 사귀는것보다 혼자 지내는게 더 편하더라고요. 물론 제가 ISTP의 표본도 아니고 대표도 아닌지라, 절대 모두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케바케에요. 그냥 서로 좋아하면 끝인거에요.

 

 

ㅋㅋㅋㅋㅋㅋ 에이 설마 ISTP겠어 했는데 막상 생각해 보면 내 할일도 귀찮은데 굳이 지금 연애를 해야하나 싶기도 함

 

 

istp,,, 확실한건 연인 말고 일말의 관심도 남들에게 없어요.. 그 흔히 말하는 '나말고 친구 없는 잘생긴 찐따남' 의 컨셉을 볼 수 있습니다..

 

 

나랑 소개팅한 ISTP...소개팅이 싫으면 왜나왔냐?? 뭐 한달만나보고 취합해서 말해준다고?니가 면접관이냐?

 

 

istp인데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사귈 순 있어도 연락이 너무 귀찮고… 그냥 사귀기 때문에 이렇게 만나고 저렇게 만나고 뭘 하고 하는게 귀찮을듯…

 

 

istp는 발등에 불 떨어져야 실행을 시작하는 집단들..그전까지는 진짜 그냥 세상만사 다 귀찮다

 

 

잇팁은 진짜 찐이상형 만나면 직진하나봄 언니남친분이 잇팁인데 7번 고백해서 언니가 받아줬대나

 

 

ISTP인데요. 누군가 나에게 고백했다는 가정하에 연애하지 못하면 죽는다는 전재 조건이라도 달려 있으면 하긴 할듯. 일단 내맘에 안들면 굳이 시간 돈 애정 쓸 필요 없다고 느끼는 사람이라서..

 

 

나 잇팁 이틀전에 연애시작했다 연애 전혀 귀찮음 연애하려고 상대 마음얻으려고 구애하는게 힘든거지 누가 나 좋아한다 그러면 두배로 사랑해줄수있어

 

 

아앗 ISTP 전 사귀고 싶은데 사귀면 귀찮을 것 같아서.. 외로운데 사귀고 싶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istp는 사람에게 사랑에게 관심이 없어서... 사랑을 알게 되면 제일 재밌지 않을까ㅋㅋㅋㅋㅋ

 

 

이런 영상 BGM은 왜 항상 K-POP일까 ISTP인데 맞는 말인 거 같긴 해요. 아빠가 E 성향이고 어릴 적에 많이 놀러다녀서 사람 사귀는 것도 나름 좋아하는데 연애만큼은 도무지... 그래도 분위기 좋아지면 고백할 수는 있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istp인정 ㅋㅋㅋㅋㅋㅋ 다 귀찮게해서 찼는데 최근에 사귄 남친은 돈잘벌고 바빠서 ok함 ㅋㅋㅋㅋㅋㅋ

 

 

인간관계고 뭐고 다 귀찮은 잇팁인데 ㄹㅇ공감 로션이나 립밤 바르는것도 귀찮아 죽겠는데 연애까지...

 

 

ㅋㅋㅋ여 ISTP 진짜 귀찮음~~내가 맘에 들어야, 사겨볼까?잠간 고민하다 그것도 귀찮아 생각접음. 일 할 때 말걸면 졸라 짜증남

 

 

나 ISTP는 진짜 인간관계를 어려워합니다...ㅠㅠ 하지만 다가와준다면 정말 소중히 대한답니다 나도 연애하고싶어 고백만이라도 해줘ㅠㅠ

 

 

기념일은 챙기고픈데 집밖에서 만난다는게 너무 귀찮음.. 솔직히 연애에 돈 너무썼다가 이별하면너무 허무할듯.. 그렇다고 안쓰면 연애 못하고... 여기까지 잇팁의 의견이빈다

 

 

현재 ISTP 남친이랑 2년째 만나고 있는데 1위라니ㅋㅋㅋㅋㅋㅌㅌㅌ 완전 저한테 빠졌으니 걱정 없겠네용

 

 

아이고 잇팁인 그녀는 1학년때 그냥 막무가내로 고백했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최악이라 연애에 관심이 없긴합니다..흐헝

 

 

약속잡고 일주일에 몇번 꼭 만나야하고 기념일 챙겨야 하고 이런거 너무 귀찮음 😅 잇팁.. 그 사람이 귀찮은게 아니라 그냥 상황이 귀찮은데 남들은 잘 이해안해주는듯 결 맞는 사람 찾기가 힘들다

 

 

ISTP입니다 연애고 나발이고 침대에서 일어나기 존나 싫고, 누가 말거는것 만큼 귀찮은게 없습니다.

 

 

내 MBTI는 ISTP 왜 그러는지 몰라도 집1돌이라 나가는거 귀찮아 명절때 할머니 집은 못참는다고 용돈 나2스

 

 

ISTP인데 1n년동안 짝사랑한번 안해본 이유가 돌이켜보니 타인에게 관심을 안가짐.. 저 애가 바나나옷 입고 사거리에서 뛰어다니는거 아닌이상 사람이 있구나 라고만 생각함

 

 

(ISTP) 세상 만사가 귀찮기 때문에 차리는 게 귀찮아 밥도 굶고 버스 시간표 보려고 폰 꺼내기 귀찮아서 집까지 걸어갈 때는 자주 있지만 연애에 관해선 그래도 연애를 하며 시시덕거리는 친구들을 보면 귀찮게 왜 저러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istp랑 만나는데 걔 istp아닌것 같아여 정반대던뎁.....( 뭐 사람마다 다르니까)

 

 

잇팁은 꼬실 가치가 없는거 아니냐 감정 없어 공감 못해 그리고 말도 없어 아 물론 나 잇팁

 

 

잇팁임. 귀찮음. 리액션 하는 것도. 아니 걍 만나는 것 자체가.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기도 함. 그래서 취향이 맞는 사람이면 좋겠음.

 

 

아니 지금 짝남한테 부끄러워서 못 다가가는게 나인데 -지나가던 ISTP

 

 

지나가던 ISTP 인데 맞는듯.. 전혀 남한테 관심이 없음. 진짜 뭐 지구가 멸망하는게 아닌 이상 걍 응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는 편

 

 

잇팁인데 20살때부터 지금 28까지 계~속 연애중이었음 첨엔 왜 한시도 안떨어지려 하나 이해 못했는데 지내다보면 서로 타협하는 시점이 생김 그리고 내가 상대를 엄청 좋아하기보단 상대가 날 더 좋아하는 연애를 해야됨 좀 잔인한 말인지 몰라도 상대가 아쉬운 연애로 시작하다보면 어느샌가 그냥 커플1 이 되어있음 사실 누군가를 엄청나게 좋아한 후에 연인으로 발전한 적은 없음 연애하면서 더 깊어지는거지

 

 

와 나 잇팁인데 연애안하는이유 개똑띠ㅇㅇ 일단 연애에 관심이 많이 없음 연애할때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해서 시간이 너무 아까움 쓸데없는 감정소모가 많을것같음 맨날 연락 꼬박꼬박해야되는것도 귀찮아서...

 

 

ISTP인데 생각해보니까 다른 사람한테 관심을 안가져서 주변에 사람이 없어서 연애를 안(못)해봄

 

 

istp는 밀면 밀리고 당기면 당겨지는 성격이라 누군가 좋아한다고 대쉬하면 쉽게 사귈수도 있음. 다만 좋고 싫음의 선이 있어서 아닌것 같으면 또 금방 해어짐

 

 

잇팁인데 타인한테 관심을 가진 적은 있지만 좋아해본 적은 없음 예전엔 내가 금사빤 줄 알았는데..

 

 

1등 istp 맞는듯 연애에 관심없고 절친 몇명 빼고 친구도 안사귐(찐따)어떻게 아냐면... 그게나 밥두밥 두비두밥

 

 

제가 ISTP-T 인데 진짜로 ISTP들은, 연애에 관심이 없습니다ㅋㅋ뭐 저만 그런걸수도 있지만 너무 귀찮아요ㅋㅋ

 

아니...타인에게 과심이 없다구..? 나istp인데 뭐 맨날 태궈도가면 품새,겨루기 보고 모두에게 관심주며 속으로 아 쟤는 저렇네 쟤는 잘하고 쟤는 못하네 이러고 귀찮진 않음 안해봐서 보르는데 안 귀찮겠지

 

 

와 나 ISTP인데.... 다들 내가 어렵다고 하더니... 이거였엌ㅋ 내 남친도 포기했던뎈ㅋㅋ

 

 

istp인데 연애도 문젠데 동기들한테도 연락 좀 하라는 소리만 볼때마다 들은듯 문제인거 아는데도 개귀찮음

 

 

ISTP 나도 내마음에들어야함.. 나한테 다퍼주는사람 관심없음 시크+도도+츤데레 +☆얼굴☆^^

 

 

ㅋㅋㅋ나ISTP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는 ISTP인 여자애가 제 번호 따고 만나자고 자주 하고 그랬는데 신기하네여 진짜 캐릭터 확실하네 ISTP는

 

 

잇팁입인데 내가마음에드는데 나한테 직진해주는사람 찾기힘들어서 연애못하는타입ㅋㅋ 애초에 좋아하는티도 잘 안내서 어차피 못이어지는.. 진짜용기내서 좋아하는티냈는데 상대 반응이 시원찮으면 바로 접어서 연애못하는 ㅋㅋㅋㅋㅋ

 

 

ISTP 인데 누가 오늘 어쨌다 저쨌다 종알종알 리액션 해주기 바라는 눈으로 보면 뭐 어쩌라는거지 귀찮음. 잠자기전 왜 꼭 통화를 해야는지 외출전후 왜 얘기안했냐고 서운해 하는것도 이해안감. 나의 대답은 안물어 봤잖아 임.

 

 

ISTP인데 중1~고3때까지 5년째 짝사랑 중인 여자애 있음.. 재수도 없지 ㅡㅡ 그렇게 오래 짝사랑 해 본 적도 없고 그 여자애 성격도 잘 모르는데 좋아하는 이유가 중1때 딱 얼굴을 봤는데 너무 내스타일이어서 진짜 눈코입 얼굴형 다 내스타일이어서 걍 얼굴만보고 5년째 짝사랑중.. tlqkㄹ..

 

 

아 인정 ㅋㅎ ISTP인데 진짜 연애도 하기싫고 넘 귀찮음 ㅋㅋ 그리고 반에 나 좋아하는 사람 있으면 학교가기 싫음;;ㅋㅋ

 

 

ISTP인데 연애 안 하는 이유가 다 있음 1. 짝남이 있는데 걔가 이미 사귀고있음 2.귀차니즘

 

 

ISTP 입니다. 꼬시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많이 예쁘거나 많이 잘생기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내 남편 istp 1등이네~~ 어쩐지 연애할때 무지 꼬시기 힘들었어!! 그래서 더더 승부욕 돋았지만! ㅋ 결국은 내꺼!!

 

 

istp인데 istp꼬시는 법은 쉽다 자연스럽게 접근해서 안면트고 알고지내는 시간을 늘리고 성격 좋은척하고 본인의 존재감을 알리면됨. 남한테 관심 없어서 단 한명만 내 세상에 들어오는 느낌이라 호감 표현하면서 꼬시면 넘어감 내가 이방법으로 전남친한테 꼬셔짐;;;;

 

 

istp인데.. 회사 책상 주변으로 누가 와서 얘기해도 잘 모름 ㅠ 옆자리 언니가 인사좀 하지 그랬냐 하는데 난 있는지도 몰랐다고;;;;

 

 

ISTP - 저 I 97%, S98%T89%P100%입니다. 연애보단 게임이나 유튜브보는게 더 재밌습니다

 

 

잇팁인데 남 일 진짜 관심없음 만약 좋아하는 이성이 잇팁인데 본인이 생각햇을 때 분위기가 좀 도키도키 하다? 그럼 무조건 좋아 할 가능성이 높음

 

 

istp인데 3일연속 같은식당가서 먹었는데 또 왔냐고 해서 그다음부터 그식당 안감..... 아는척 하지말아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istp 이상형 기준도 안맞으면 누가 날 좋아하면 1도 안 설렘. 애들은 그냥 자길 좋아하면 좋아하던데 난 그게 부럽기도함 정신차려보면 자연스럽게 철벽치는 중,,

 

 

ISTP는 연애가 싫은게 아니라 돈쓰거나 자주 연락하는게 귀찮은거임.. 진짜 내 이상형이 아니라면 그냥 친구로 지냄

 

 

잇팁인데 연락하는거 귀찮아하고 그래서 확실히 꼬시긴 어려울 수 있음... 연애가 귀찮기도 하고.

 

 

저 ISTP 인데 한번도 연애 라는걸 해본적도 없고 ㅋㅋㅋ 남자 한테 딱히 ?? 관심이 없어서 ..😂 뭐 한번 맘에 든 사람이 있기는 했지만 그게 진짜 관심 이였는지는 잘 ㅋㅋㅋㅋ 몇개월도 안 가는거 같은 ..ㅎ

 

 

ISTP인데 진짜 타인한테 관심없음 내가 걷고있는데 앞에서 어떤사람이 개다리춤추면 관심있을 정도

 

 

ISTP인데, 금사빠임. 얼굴보는 게 아니라 조금만 잘해줘도 김칫국 한사발 마시고 짝사랑 스타트임

 

 

ISTP 꼬시는방법 개존잘존예인데 또라이여야함. 재밌어야됨. 막 개그맨들처럼 오바하면서 그런거 말고 그냥 사람자체가 말하는게 조리있게 웃긴사람이랄까? 자기 분야에서 매력적인 사람 좋아함. 징징대지마. 귀찮게하지마. 이거해줘 저거해줘 명령 자체를 하지마셈. 대가리꽃밭 개극혐해서 멍청&엉뚱한 느낌 있으면 바로 거리둠. 맞춤법 틀리는거 싫어함. 공공장소에서 스킨쉽 심하고 막 앵겨붙는 사람 싫어함. 용건없이 전화 붙잡고 있는사람 싫어함. 아니 꼬시는방법 알려주려다가 왜 싫어하는특징들을 나열하고 있지?.... 음..;

 

 

ISTP인데 연애의 관심은 많은게 하기가 귀찮습니다. 데이트 돌아다니기도 귀찮고.. 보고싶은 영화 찾기도 귀찮고.. 연애는 진짜 마음이 편해야 가능한데 진짜 나대로 대하면 상처받을 확률도 높아서...ㅠㅠ 그래서 이상형이 집 데이트 좋아하고 나대신 계획 세워주고 나에게 관심이 없어보이지만 사소한것 하나까지 기억해서 사랑을 확인시켜주는 사람입니다. :) 저같은 ISTP 꼬시는 사람들 참고하세요 ! 저같은 경우는 마음을 열면 점점 애정이 없어지는 말투입니다.. 진짜 멋대로 툭툭 나와서 저도 당황해요ㅠㅠ 그러니 진짜 싫어하는 표정 짓는것 아니면 가능성 있어요! 그래도 인간은 다 다르니 이것은 참고만 !!><

 

 

ISTP인데, 내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들을 계속 한다면 차단 직행입니다. 예를 들어 시도때도 없이 카톡을 계속 보내 개인 시간을 방해한다든가, 만나자든가, 놀자든가, 연락하자든가 등등 아직 마음을 열지 않는 시기에 저렇게 급발진을 해대면 tlqkf 당장이라도 손절하고 싶어집니다 제발 거리 좀 두고 행동하고 웃거나 경계가 풀린 게 보인다면 그 때부터 살살 눈치, 상황 봐가면서 카톡 보내고 말 거는 게 베스트 입니다. 카톡 재촉 하지 마세요 zonna 귀찮아져서 있던 정 없던 정 다 떨어지니까요. 근데 솔직히 다 개인 의견이라서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짝사랑 할 때 하는 행동 - ISTP

내가 볼려고 정리해두는 MBTI별 짝사랑 상대에게 하는 행동 댓글 모음.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qvCCJ25LiY 본인 istp 좋아하는 사람 생겼을 때 지극히 쓰니생각 그냥 상대만 봄(이게 반이상)

whareview.tistory.com

 

ISTP 이렇게하면 반드시 넘어온다

MBTI별 이렇게하면 반드시 넘어온다 ISTP편 - ISTP 이렇게하면 넘어간다. 댓글 정리 - 엠비티아이 istp로 바껴서 다시써봄 일단 외모가 되야함 외모가 내 커트라인에 안들어오면 뭘 해도 내 관심 밖

whareview.tistory.com

 

ISTP 연애스타일

잇팁 1. 개인시간 충분히 주는연애 2.애칭 언니야,오빠야 같은거 3.아침에 가벼운 인사 4.친구같은데 챙겨주는 연애 5.무심한듯 세세한 연애 6.우리끼리 말할때도 웃어른에겐 꼭 존댓 쓰는 연애 7.

whareview.tistory.com

 

 

#잇팁 #남자 # 여자 #마음 #연애하기 #어려운 #MBTI #관심없는 #귀차니즘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하기 어려운 MBTI 3대장 - INTP  (2) 2023.04.14
연애하기 어려운 MBTI 3대장 - INTJ  (1) 2023.04.06
꼬시기 제일 힘든 MBTI 는? INTJ  (0) 2023.03.31
꼬시기 어려운 MBTI = INTP  (0) 2023.03.29
ENFJ 연애 스타일  (1) 2023.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