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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 뇌 활동의 한계: 우리의 뇌는 하루에 얼마나 공부할 수 있을까?

by 와리브 2023.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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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얼마 동안 집중력을 유지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정보를 받아드릴수 있을까요? 인간은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지 능력은 우리의 나이, 건강 및 생활 방식을 포함한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지 뇌 활동의 한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원칙이 있습니다.

1. 뇌도 사용 할수록 피로가 쌓인다  - 인지 피로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인지 피로의 개념입니다. 인지 피로는 장기간의 인지 활동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정신적 피로 상태입니다. 우리가 인지적으로 피곤할 때 우리의 집중력, 집중력 및 학습 능력이 저하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약 2-4시간 동안만 깊은 집중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뇌가 피로해지고 인지 능력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물론 사람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오랜 시간 동안 집중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한두 시간 이상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원칙은 우리의 뇌가 인지 활동으로부터 휴식을 취하고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너무 오랫동안 집중하도록 노력하면 결국 우리의 인지 능력이 저하되기 시작하는 지점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2. 집중력 기르는 방법

그렇다면 우리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주기적으로 휴식을 취해주세요. 20-30분마다 일어나서 움직여서 뇌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세요. 우리가 수면 부족일 때 우리의 집중력은 손상됩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스트레스는 우리의 인지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또는 요가와 같은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십시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세요. 설탕과 가공 식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우리의 집중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세요. 운동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우리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을 따르면 집중력을 향상하고 인지 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문헌

Walker, M. P. (2008). Cognitive consequences of sleep and sleep loss. Sleep Medicine, 9(Suppl. 1), S29-S34. doi: 10.1016/S1389-9457(08)70014-7
Killgore, W. D. S. (2010). Effects of sleep deprivation on cognition. Progress in Brain Research, 185, 105-129. doi: 10.1016/B978-0-444-53702-7.00007-5
Lupien, S. J., Maheu, F., Tu, M., Fiocco, A., & Schramek, T. E. (2007). The effects of stress and stress hormones on human cognition: Implications for the field of brain and cognition. Brain and Cognition, 65(3), 209-237. doi: 10.1016/j.bandc.2007.02.007
Schoofs, D., Preuß, D., & Wolf, O. T. (2008). Stress, glucocorticoids and cognition: The costs of adaptation. Brain Research, 1233, 14-22. doi: 10.1016/j.brainres.2008.07.081
Gómez-Pinilla, F. (2008). Brain foods: The effects of nutrients on brain function. Nature Reviews Neuroscience, 9(7), 568-578. doi: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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